[뉴스] 경기도 모든 유치원에 보건교사 배치 | 관리자 | 2020-07-03 15:30:33 | 2258 |
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안산의 한 사립유치원에서 집단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, 대안책으로 경기지역 모든 유치원에 보건교사를 배치하겠다고 밝혔다.
이 교육감은 29일 오후 남부청사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“보건교사가 배치되면 각 유치원에서 급식과 관련한 문제는 물론 여러 보건 문제를 전문적으로 즉각 대응할 수 있게 될 것”이라고 했다.
그는 “현재 관련 법에서는 유치원에 보건교사 배치가 규정돼 있지 않은 상태”라며 “국회 측과 협의해 보건교사를 배치해 식중독 사고를 대비할 수 있도록 법 개정에 나설 것”이라고 말했다.
이어 “현재 도내 단설 유치원의 보건교사는 단 한명도 없다보니, 일선 유치원에서 보건교사 배치에 대한 요구가 이어져 왔었다”라며 “영양사는 일부 배치돼 있었지만, 전문적인 보건교사가 배치되면 급식 영양은 물론이고 감염 등 각종 보건 정책에 대해서 각 유치원별로 정책 수립 및 대처가 가능할 것”이라고 설명했다.
또 "결국 일선 유치원에 보건교사와 영양교사들이 함께 근무하는 것이 옳다"며 "재임하는 동안 열심히 노력해서 이 같은 내용이 관철될 수 있도록 할 것"이라고 했다.
이 교육감은 유치원 현장에 대한 체계적인 급식 관리 시스템 도입도 약속했다.
이 교육감은 “유치원 급식 관리를 위한 전반적인 체계를 만들 것”이라며 “이를 통해 급식 운영과 인력관리, 위생점검, 식재료 구입, 검수, 보관 등 관리 문제를 모두 검토할 수 있도록 할 것”이라고 했다.
또 “중, 고등학교에서 활용되고 있는 급식 운영 관리지침도 유치원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것”이라며 “이럴 경우 급식 운반, 배식, 퇴식, 세척 등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을 예방할 수 있을 것”이라고 했다.
* 유치원에도 보건교사나 영양교사 배치가 된다면 인원 충원이 요구되는 만큼, 앞으로의 임용고시에 대한 채용률 증가가 기대된다.
- ▲ 윗글 [뉴스] 군무원 시험 첫 시험문제 공개‥
- ▼ 아래글 [활동] 2020 공무원 시험 현장 스케치